2019년 지역신문 컨퍼런스 개최
 
지역 언론인들의 축제 <2019년 지역신문 컨퍼런스>가 11월 1일(금)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지역신문발전위원회(위원장 김재봉)는 지역신문 컨퍼런스 개최 12년을 맞이해 ‘포용과 혁신, 그리고 지역신문’이라는 주제로 광주/전남지역 언론사와 함께 컨퍼런스를 구성했다.
 
특히 올해는 언론인 및 지역민, 시민기자 등 언론에 관심 있는 청년들과 함께 심층기획보도와 지역신문의 혁신사례 및 미래전략, 독자친화형 지역공헌 사례 등을 공유한다. 또 기금 지원사업의 성과를 확인하는 등 디지털미디어 시대에 지역신문의 미래를 총체적으로 조망할 예정이다.
 
지역신문발전위원회 김재봉 위원장은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의 변화에서도 지역신문들은 경영혁신과 독자중심 지면제작을 통해 큰 성과를 내고 있다”며 “이번 컨퍼런스는 지역신문 뿐 아니라 각종 미디어 산업에 대한 포용과 혁신정신을 깊이 있게 전파하는 한편, 지역신문 종사자 간의 소통과 화합을 고양하는 한마당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오후 6시부터 진행할 시상식에서는 지역신문의 혁신전략이 담긴 우수사례와 젊은 독자(청년)의 시선으로 바라보는 지역신문의 상생방안 가운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지역신문발전위원회 위원장상, ▲한국언론진흥재단 이사장상 등을 수여할 예정이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