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트 미디어, 교육과 만나다!”
한국언론진흥재단, 「2019 미디어교육 전국대회」개최




한국언론진흥재단(이사장 민병욱)은 18일부터 이틀간 일산 킨텍스에서 미디어교육에 관심 있는 교사와 전문가, 언론사 관계자 등 400여명이 참가하는 「2019 미디어교육 전국대회」를 개최한다.

「2019 미디어교육 전국대회」는 미디어교육의 우수 수업사례 및 최신 교육법에 대한 노하우와 정보 공유, 그리고 미래지향적인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자 2009년부터 재단이 매년 개최하는 국내 최대의 미디어교육 행사다.

첫째 날 행사는 '넥스트 미디어교육, 소통 그리고 언론'이라는 주제로 강연과 토크쇼로 엮은 <알쓸미잡> <알아두면 쓸모있는 미디어리터러시 잡학토크)으로 시작한다.

< 알쓸미잡>에는 이정환 미디어오늘 대표, 정혜승 전 청와대 디지털 소통센터장, 양정애 한국언론진흥재단 연구위원, 유투버 달지쌤으로 유명한 이현지 교사, 오지현 경인교대 학생이 참가한다. 

이어서, 미디어교육 수업 사례 및 교사학습공동체 성과 발표 등 최신 미디어교육 수업 사례를 접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둘째 날은 새롭게 진화하는 미디어리터러시 교육방법과 해외 우수 리터러시 수업사례가 발표될 예정이며, 변상욱 YTN 앵커의‘저널리즘의 미래와 미디어리터러시’라는 주제의 특별 강연으로 대회는 끝난다.

첫 날 밤 개회식에는 유은혜 사회부총리겸 교육부 장관과 김용삼 문화체육관광부 제1차관이 참석,  <2019 미디어교육 대상>을 시상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