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터넷신문협회는 KMI 한국의학연구소(이사장 김순이)와 공동으로 '국민건강 증진 공공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국민건강 증진 공공 캠페인'은 한국인터넷신문협회가 지난 2월 한국의학연구소(KMI)와 국민건강에 대한 올바른 정보제공과 질병예방을 목적으로 체결한 ‘국민건강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추진하게 되었다.

인신협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국민건강과 관련한 유익하고 다양한 정보가 올바르게 국민들에게 전달 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국민건강 증진’이란 주제로 기획보도 제작 지원을 위한 공모를 진행하였으며, 총 6개 인터넷신문사가 선정되어, 11월부터 국민건강 증진에 관한 다양한 정보가 보도될 예정이다.

이번에 선정된 인터넷신문사는 굿모닝충청, 메트로신문, 세계파이낸스, 코메디닷컴, 쿠키뉴스, 프라임경제이며, 주요 내용은 ▲3대 성인병 예방 ▲스마트 헬스케어 확산 ▲건강 경영 ▲백신에 대한 의식 개선 ▲국제 교류 확대에 따른 전염병 예방 대책 ▲국가건강검진 시스템 한·중·일 비교분석 및 시사점 등을 기획주제로 하였다.

이근영 협회장은 “이번 캠페인은 국민들이 건강에 관한 꼭 필요하고 중요한 정보를 인터넷신문이 앞장서서 정확히 알리는데 의의가 있다”고 언급하면서 “앞으로도 이번 캠페인과 같이 다양한 분야에서 인터넷 언론매체의 사회적 공적 역할을 전개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국민건강 증진 공공 캠페인' 참여 언론매체

게임메카, 게임톡, 굿모닝충청, 그린포스트코리아, 뉴데일리, 뉴스웨이, 뉴스토마토, 뉴스투데이, 뉴스핌, 대한급식신문, 더팩트, 데일리NK, 데일리안, 데일리팜, 데일리한국, 독서신문i, 디지털데일리, 디트뉴스24, 마이데일리, 말산업저널, 메디칼타임즈, 메디컬투데이, 메트로신문, 물류와경영, 미디어제주, 미디어펜, 베타뉴스, 보안뉴스, 비에스투데이, 비즈니스워치, 비즈니스포스트, 비즈한국, 산업일보, 서울파이낸스, 세계파이낸스, 세이프타임즈, 소비자가만드는신문, 스카이데일리, 스타뉴스, 스포츠한국, 시사위크, 시사저널e, 싱글리스트, CEO스코어데일리, CNB뉴스, 씨넷코리아, 아시아타임즈, 아시아투데이, 아이뉴스24, 에너지경제, 에이원뉴스, 엑스포츠뉴스, 엔지니어링데일리, 연합인포맥스, OSEN, 오가닉라이프신문, 오마이뉴스, 위키트리, EBN, 이뉴스투데이, 이코노믹리뷰, 이투데이, 인사이트, 일간NTN, 일요신문i, IT조선, 전기신문, 조세금융신문, 조세일보, 조이뉴스24, 지디넷코리아, 초이스경제, KNS뉴스통신, 케이랜, 코리아쉬핑가제트, 코메디닷컴, 쿠키뉴스, 쿠키메디뉴스, 키뉴스, 투데이신문, 투데이코리아, 팍스넷뉴스, 폴리뉴스, 프라임경제, 프레시안, 한국금융신문, 한국농어촌방송, 한국스포츠경제, HelloDD(대덕넷)